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에서 2024 다양성 교육 ✨CINEMA FOR ALL: 든든과 함께하는 다양성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1강 주제는 🎞‘미디어 속 동물연출 - 어떠한 동물도 해를 입지 않았습니다’📺로, 동물권행동 카라 서울동물영화제 사무국(준)의 이담인 활동가와 함께 미디어 속 동물 재현의 문제점과 동물 출연 미디어 가이드라인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니 영상산업 종사자분들은 물론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CINEMA FOR ALL’ 1강 안내] ✅ 교육명 : 미디어 속 동물 연출 - 어떠한 동물도 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 강사 : 이담인(동물권행동 카라 서울동물영화제 사무국(준) 활동가) ✅ 일시 : 7월 24일(수) 오후 3시~5시 ✅ 장소 : 실시간 온라인 강의(Zoom) ✅ 교육비 : ✨무료✨ ✅ 교육 대상 : 영상산업 종사자 또는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 문의 : 02-739-1087
💬 "이번 조사에서 강사에 따른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효과를 조사한 결과 든든 소속 예방 교육 전문 강사에 의한 예방교육이 효과가 있다고 답한 비율은 83.3%로 기타 외부 기관 강사(52.2%)나 노무사(66.7%)에 의한 예방교육보다 더 높았다. 따라서 영화인들의 성희롱·성폭력 피해와 인식의 변화를 위해서는 사건 상담 및 피해자 지원, 그리고 영화산업의 특성이 반영된 예방교육을 실천해온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의 활동과 역할 확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국 영상산업의 성평등 이슈를 다루는 든든칼럼, 올해 세 번째 칼럼은 2023년 한국영화산업 성희롱·성폭력 실태조사 공동연구원 이희영 님이 작성해주셨습니다.
Q. 제가 왜 성폭력 예방교육을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이 교육이 정말 효과가 있나요?
A.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네. 그렇습니다!
프로젝트 시작 전, 나와 동료들 혹은 나와 조직이 어떤 가치관을 가졌는지 같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진 적 있나요? 혹은 우리가 일상 속 성차별/성폭력을 부추기는 분위기 혹은 문화를 가진 적은 없는지검토해 본 적은요? 성폭력 예방교육은 그런 자리를 단 한 번이라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성폭력은 ‘개인의 악마성’으로 인해서 갑작스럽게 발생한 것이라기보다는 평소 그 사람이 가져왔던 무의식적인 습관, 잘못된 조직문화에 의해서 발생한 것일 수 있어요. 그렇기에 “성평등한, 안전한 공간이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고민이 있으시다면, “내가 속한 조직 전체의 사람들과 어떤 문화를 약속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으로 바꿔보세요. 나의 주변 사람들과 함께 논의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든든이 함께하겠습니다!
든든한 뉴스레터에서 만나보고 싶은 소식, 개선할 점 등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익명이 보장됩니다.)